편의점의 성공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03:15
본문
Download : 편의점의 성공사례.hwp
S-1 , 편의점의 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다.,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3)추천입지
편의점은 크게 입지에 구애를 받는 것은 아닐것이다. 대신 31-35평의 중형점포와 20평 이하 미니점포가 많아지는 추세다. . 문제는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어 경쟁상태를 확실히 파악해야 한다는 점이다.
4)사업운영법
편의점 매출은 계절에 따라 차이가 난다. 현재 경쟁이 치열한 대학가, 오피스가라면 상권의 중심보다는 상권범위를 벗어나지 않는 곳이라도 가능하다.
Download : 편의점의 성공사례.hwp( 90 )
편의점의 성공사례에 대한 글입니다. 편의점 도입 초기인 90년까지만 하더라도 36평 이상의 대형점포가 41%를 차지했으나 현재는 24% 수준으로 줄어들었다. 따라서 점포를 구할 때는 1층 20평 정도에 전면이 7m 정도는 되는 곳이 바람직하다.
주요 고객인 20 - 30대 젊은층의 신상품에 대한 reaction response을 항상 주시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본사 물류시스템을 통해 상품이 공급되지만 계절상품 마련은 점주의 운영 비법에 달려있따 신상품 리스트 등 본부에서 제공하는 자료(data)와 정보들을 기초로 판매동향을 파악하고, 자체 分析(분석)을 통해 계절상품의 매출change(변화)를 주시한 후 빠르게 대응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겨울철 매출이 여름철 보다 떨어진다. 계절상품을 적절히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 인근의 슈퍼마켓, 할인매장 등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최근에는 각 업체들이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패스트후드 개발에 힘을 쏟고 있따 현재 …(skip)
편의점의 성공instance(사례)
설명
순서





S-1
편의점의 성공instance(사례)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