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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에 관한 존재론적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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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8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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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오성적인 것을 거부할 따름이다. 죽음에는 오직 정지와 고정이 있을 따름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생명은 바로 끊임없는 운동과 change(변화) 그리고 지속적인 흐름과 유동을 그 본질로 한다. 존재와 생성 중 여기에서는 오직 생성만이 존재할 뿐이다. 그것은 다름아닌 오성인 것이다.


[숨은설명(說明):시작]

,인문사회,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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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잘못된 개념규정[숨은설명:시작][숨은설명:끝]생의 철학에 있어서 정신이란 살아있는 생명이... , 정신에 관한 존재론적 고찰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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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잘못된 개념(槪念)규정
[숨은說明(설명) :처음 ]

[숨은說明(설명) :끝]



생의 철학에 있어서 정신이란 살아있는 생명이다. 그것은 바로 생명적인 것…(省略)

생의 철학에 있어서 정신이란 살아있는 생명이...

2. 잘못된 槪念규정
설명

[숨은설명(說明):끝]

정신에 관한 존재론적 고찰





순서

다. 생성은 오성을 무능하게 한다. 일찌기 헤라클레이토스의 [만물은 유전한다]가 여기에서도 사실상 성립하고 있따
생의 철학은 오성을 존재론적으로 부정하는 것은 아니다. 정신이 생명인 바의 것은 바로 여기에 있따 그렇지 않는 정신은 산 정신이 아니라 죽은 정신이다. 살아있다는 것은 끊임없이 움직이고 유동하는 상태에 놓여 있음을 말한다. 존재하지 않는 것이야 말로 참으로 존재한다. 오성은 일찌기 이를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터득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오성에게는 생성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오성은 존재하는 바의 것만이 존재하고 존재하지 않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입증한다. 오성적 척도는 생성앞에 무용지물이 되고 만다. 그러나 생명에는 역으로 존재하는 바의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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