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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일본)의 history교과서 왜곡 문제와 대안책(A+레포트(repor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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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0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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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만화, 대중음악 등의 文化(culture) 상품들뿐만 아니라 日本 전자제품과 日本 식 경영기법 등의 존재는 이제 한일 관계가 다른 어떤 나라보다도 가깝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이 세월도 결코 짧지 않은 세월이지만, 한 세기가 안 되는 세월에 내려진 반일감정 치고는 아주 강렬하면서도, 범국민적이다. 그렇게 보면 반일 감定義(정이) 뿌리는 한 세기가 채 안 되는 과거에 내려진 셈이다. 이에 대하여 한국, 中國, 북한을 중심으로 여러 국가들이 성명발표를 하고, 학자와 시민(Citizen)들이 위원회를 조직하는 등 거센 항의를 하였지만, 日本 의 우익세력들은 자신들의 역사(歷史) 교과서 편찬을 왜 다른 국가가 간섭하느냐며 반기를 들었고, 日本 government 또한 한 민간단체에서 행한 작은 일일 뿐이고, 日本 내에서는 누구나 교과서를 편찬해서 자유채택 할 수 있다는 법을 내세우며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아 자민당이 무너진 이후 日本 은 극우세력이 눈에 뛰게 성장하고 있다아 日本 은 패전 후 승전국…(drop)
다. 그러나 다른 한편에서 日本 만큼 반감의 대상이 되는 나라도 없다.
그럼 그 반일 감定義(정이) 뿌리는 어디에 있을까? 1910년의 한일합방과 식민지 지배, 그때 처음 된 착취, 수탈과 학살 등 日本 의 온갖 만행이 그 뿌리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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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범교육,레포트



일본의 역사교과서 왜곡문제의 실태와 문제점 분석 및 대응방안에 대해 다룬 자료입니다. 2005년 ‘한·일 우定義(정이) 해’를 무색하게 할 만큼 지난 2월 日本 시마네(島根)현 의회가 `독도의 날` 제정 조례 안을 상정시키면서 대한민국에서는 반일 감정이 다시 뜨겁게 일어났다. 일본역사교과서문제점고찰 , 일본의 역사교과서 왜곡 문제와 대안책(A+레포트)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日本(일본)의 history교과서 왜곡 문제와 대안책(A+레포트(report) )

설명
日本(일본)history교과서문제점(問題點)고찰


Ⅰ.들어가며

Ⅱ.본문
1.日本 의 역사(歷史)교과서 왜곡의 문제제기

2.日本 의 역사(歷史)교과서 內 왜곡의 내용
1)역사(歷史)교과서 왜곡 - 한국내용
2)역사(歷史)교과서 왜곡 - 中國내용
3)우리나라 교과서의 결점

3.역사(歷史) 왜곡 교과서의 결점

4.우리나라의 대응실태과 향후 대안제시
1)대응실태
2)대안제시

Ⅲ.맺으며

참고reference(자료) 및 문헌




Ⅰ.들어가며
오늘날 우리 주변에서 日本 을 발견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이러한 상황하에서 日本 의 우익 민간단체인 ‘새 역사(歷史)를 만드는 모임’(이하 새▪역▪모)이 만든 후소샤 중학교 역사(歷史) 교과서가 日本 문부성의 검정을 통과했다. 바로 직전까지만 해도 우호적인 한일 관계가 독도 문제, 日本 의 교과서 왜곡과, 日本 총리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 ‘日本 위안부’ 및 강제 징용자에 대한 보상 거부 등 여러 문제들이 출현할 때마다 한국인들은 자극을 받아 잠재되어있는 반일 감정이 증폭되고 한일 관계는 단숨에 악화가 되는 것이다.

순서



日本(일본)의 history교과서 왜곡문제의 實態와 문제점(問題點) 분석 및 대응方案에 대해 다룬 자료(data)입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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