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ller의 ARCS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17:30
본문
Download : keller의 ARCS이론.hwp
학습자들은 결과를 평가하며, 그에 따라 그들의 가치를 재조정하게된다 즉 결과와 인지적 평가가 동기에 미치는 influence은 강화의 관념으로 說明(설명) 될 수 있을 것이다. 학습 목표(goal)는 학습 활동을 방향 짓는 유인이기 때문에, 학습 목표(goal)의 선정은 동기를 유발하는 시발점이 된다 학습 목표(goal) 그 자체가 갖는 유발성의 정도가 학습 목표(goal)에 도달할 수 있는 가능성의 정도가 동기 유발의 크기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keller의 ARCStheory
켈러의 학습동기이론에 대해서 학습동기 유발 및 keller의 ARCS이론과 이론의 장단점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까 많은 도움되실꺼에요~켈러 , keller의 ARCS이론기타레포트 ,
켈러
,기타,레포트
레포트/기타
켈러의 학습동기theory 에 상대하여 학습동기 유발 및 keller의 ARCStheory 과 theory 의 장단점에 상대하여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까 많은 도움되실꺼에요~
순서






설명
Ⅰ. 서론
Ⅱ. 본론
1. 학습 동기의 유발
2. ARCS이론(理論)
1) 주의
2) 관련성
3) 자신감
4) 만족감
3. 이론(理論)의 長點과 약점
1) 長點
2) 약점
Ⅲ. 結論
Keller의 이론(理論)은 개인적인 characteristic(특성)과 environment이 노력, 수행, 결과에 미치는 influence을 잘 說明(설명)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학습자의 수행은 결과의 만족 또는 불만족을 초래할 것이다. 만일 environment으로부터 적절한 피드백 및 보상이 제공되면 학습자들은 행동을 강화하게 될 것이다. 이 모델은 노력. 수행, 결과와 관련된 인지적 및 environment적 변인들을 통합하여 說明(설명) 하고 있으며 ARCS모델로 알려진 동기 설계모델의 개발의 근거를 제공하고 있다
Ⅱ. 본론
1. 학습 동기의 유발
첫째, 학습자들의 능력에 따라 적절한 수준의 학습 목표(goal)가 선정되어야 한다. 따라서 학습자의 능력 수준에서 적…(drop)
Download : keller의 ARCS이론.hwp( 43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