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에서의 교수 개념과 본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6 15:17
본문
Download : 기독교교육에서의 교수 개념과 본질.hwp
교사는 메시지를 보내는 사람으로 그가 갖추어
야 할 기본적인 자격 요건은 메시지에 대한 절대 순종과 정확한 이해 및 그를 위
한 특정한 훈련 과定義(정의) 이수이다. 교수(커뮤니케이션)의 주된 내용은 그
리스도에 관한 신학적 메시지이다.
2)자유주의 신학적 접근방법(사회-文化적)
---------------------------------------
전통주의적 신학적 접근에 비해 비formula(공식)적이며 다양한 매체를 사용하는 커뮤니케
이션이 강조된다된다.
교수 방법(커뮤니케이션의 구체적인 형태와 방법)은 주로 신학적 문자 언어를
통한 formula(공식)적 강의가 주종을 이룬다. 학습자(메시지의 수용자)는 죄로 인해 더럽혀진
속성을 지닌 인간이기에 구원을 위해 겸허하고 수동적인 자세가 요청되는 사람이
라고 규정된다된다. 교수(커뮤니케이션)를 위해 사용되어지는 어법(code)
이나 매체는 신학적 형이상학적 언어이다. 교수의 장(상황)은 사회화 과정인 학습이 일어나는 …(To be continued )
기독교교육에서의 교수 개념과 본질
1)전통주의적 신학적 접근 방법
다. 1)전통주의적 신학적 접근 방법 ----------------------------- 교수의 상황(커뮤니케이션이 진행되는 상황... , 기독교교육에서의 교수 개념과 본질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




순서
교수의 상황(커뮤니케이션이 진행되는 상황...
설명
Download : 기독교교육에서의 교수 개념과 본질.hwp( 71 )
,인문사회,레포트
1)전통주의적 신학적 접근 방법
-----------------------------
교수의 상황(커뮤니케이션이 진행되는 상황)은 거룩한 교회와 세속적인 사회를
구별하는 상황이다. 세상을 타락한 것으로 보기 때문에 메시지의 방향은 교회에서
세상쪽으로 일방통행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