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지향적관리철학과시장지향적관리철학의차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10:26
본문
Download : 생산지향적관리철학과시장지향적관리철학의차이.hwp
④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려면 유통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비용을 절약하는 것이 중요하다.
② 소비자들은 경쟁제품 또는 경쟁상표의 가격을 알고 있다아
③ 소비자들은 동일한 제품부류 내에서 가격 이외에는 제품의 차이에 대하여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이 槪念은 제품의 수요에 비해서 공급이 부족하여 고객들이 제품구매에 어려움을 느끼기 때문에 고객들의 주된 관심이 지불할 수 있는 가격으로 그 제품을 구매하는 것일 때 나타나는 이념이다. 따라서 기업은 무엇보다도 생산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데 주력하게 된다된다.
(2) 제품槪念
제품槪念이란 소비자들이 가장 우수한 품질이나 효용을 제공하는 제품을 선호한다는 槪念이다. 예를 들어 1966년 금성사가 흑백 TV를 처음으로 국내시장에 시판했을 때 TV의 가격이 쌀 27가마에 해당하는 고가이었는데도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여 추첨을 통해 당첨된 사람에게만 판매한 일이 있었다.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생산지향적 관리철학과
시장지향적 관리 철학의 차이
서론
1. 생산지향적 관리철학
(1) 생산槪念
생산槪念은 미국의 경우 1930년대 경제공황이 스타트될 무렵까지의 지배적인 기업경영의 이념이었다.
① 소비자들은 제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는가, 그리고 가격은 저렴한가에 주로 관심을 기울인다. 이러한 제품지향적인 기업은 다른 어떤 것보다도 보다 나은 양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이를 改善(개선) 하는 데 노력을 기울인다.
제품槪念의 기본전제는 다음과 같다. 보통 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각 제품의 advantage이나 특징이 무엇인가보다는 그 제품을 획득하는데 더 큰 관심을 가지게 된다된다.
① 소비자들의 주요관심은 제품의 품질에 있다아
② 소비자들은 특정제품이나 상표가 경쟁자의 것에 비하여 어떤 특성(特性)이나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아
③ 소비자들은 …(skip)
생산지향적관리철학과시장지향적관리철학의차이
생산지향적관리철학과시장지향적관리철학의차이,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생산지향적관리철학과시장지향적관리철학의차이.hwp( 93 )






생산지향적관리철학과시장지향적관리철학의차이
생산지향적관리철학과시장지향적관리철학의차이 , 생산지향적관리철학과시장지향적관리철학의차이경영경제레포트 , 생산지향적관리철학과시장지향적관리철학의차이
설명
다. 이 단계에서는 생산만 하면 쉽게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의 관심은 저렴한 제품을 보다 많이 생산하는 데 주어진다.
생산槪念의 기본전제는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