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총요약 Part13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19:30본문
Download : 교육학 총정리 Part13.hwp
, 교육학 총정리 Part13사범교육레포트 , 과학적 관리론 지도성이론 집중이수제 목표기반시나리오 파이너의 재개념주의 기대가치이론 상호제지이론 발전교육론 분산적 지도성 중핵교육과정
이 자료는 교육학 요약자료입니다. 교육행정직, 임용준비 수험생들에게 좋은 자료가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그는 새로운 교수법을 개발하고 표준화된 평가제도를 실시함으로써 최소한의 경비로 최…(To be continued )
다.
Download : 교육학 총정리 Part13.hwp( 49 )






교육학 총요약 Part13
과학적,관리론,지도성이론,집중이수제,목표기반시나리오,파이너의,재개념주의,기대가치이론,상호제지이론,발전교육론,분산적,지도성,중핵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순서
1. 과학적 관리론
2. 허어쉬와 블랜차드의 지도성理論(이론)
3. 집중이수제
4. 목표(goal)기반시나리오
5. 파이너의 재concept(개념)주의
6. 맥그리거의 XY인간관
7. 기대가치理論(이론)
8. 합리적 행동적 정서치료
9. 상호제지理論(이론)
10. 발전교육론
11. 분산적 지도성
12. 중핵교육과정
13. 타일러의 교육과정개발모형
14. 다문화교육
15. 교육과정 재concept(개념)주의
16. 아이즈너의 교육과정 개발모형
17. 콜맨의 교육자본
18. 앵커드 수업모형
19. 인지적 도제理論(이론)
20. 부르디외의 문화적 재생산理論(이론)
1. 과학적 관리론
과학적 관리론은 20세기 초 미국에 있어서의 산업화와 인구의 도시집중화 등의 제반 산업사회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등장한 관리운동이다. 교육행정직, 임용준비 수험생들에게 좋은 자료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과학적 관리론은 노동자에겐 높은 임금과 고용주에게는 최소의 경비로 최대의 efficacy를 누릴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goal)로 한다. 이러한 과학적 관리론은 최고층의 경영자나 중간관리자보다는 노동자들의 직무연구에 관심을 둔 것이 특징이다.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이 자료는 교육학 정리자료입니다. 이의 影響(영향)을 받아 보비트(John F. Bobbitt)는 교육행정에 과학적 관리론을 직접 적용하였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