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에 서 상표의 중요성 및 상표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05:12본문
Download : 마케팅에서 상표의 중요성 및 상표전략.hwp
상표가 그 상품의 특징을 암시하는 것, 발음하기 쉽고, 읽고쓰기?쓰기 쉬우며 기억에 남는 것, 독특한 것, 신제품 도입시 적용할 수 있는 것, 등록할 수 있고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있는 것, 기업이미지를 잘 나타낸 것 등이 좋은 상표의 특징이다. 그러나, 인지도를 높이려면 비용이 많이 든다. 상표전략(戰略) 은 제품 품질 향상 및 품위상승이 목적이 된다
2) 생산업자 상표 대 유통업자 상표
유통업자 상표는 도매상, 대형소매상이 자신의 상표를 사용하는 것으로 생산업자 상표는 대부분의 경우다. 크게 세분하면 상표마크, 상표명, 등록상표로 구분지어 볼 수 있다아
1) 상표마크(brand mark) : 상표 중 상징, 디자인, 색상, 문자 등.
2) 상표명 (brand name) : 상품을 단어, 문자, 숫자, 등으로 표시.
3) 등록상표(trade mark) : 법적 보호를 받을 목적.
이러한 상표의 중요성은 다음과 같다. 먼저 상표는 소비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식별하는 용이한 수단이다. 판매업자에게는 상표란 광고의 대상이 되는 것이고 아울러 점포에 진열되있는 상품을 식별할 수 있게 해준다.
(2) 공동상표
제품속성에 차이가 …(To be continued )
설명
마케팅에 서 상표의 중요성 및 상표전략 , 마케팅에 서 상표의 중요성 및 상표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서 상표 중요성 상표전략
다.
좋은 상표를 선정하는 것은 marketing 관리에 당면하는 가장 어려운 과제課題의 하나라고 볼 수 있다아 좋은 상표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마케팅,서,상표,중요성,상표전략,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마케팅에서 상표의 중요성 및 상표전략.hwp( 80 )
마케팅에 서 상표의 중요성 및 상표책략


마케팅에 서 상표의 중요성 및 상표책략
marketing 에서 상표의 중요성 및 상표전략(戰略)
1. 상표의 중요성
marketing 상 concept(개념)으로 상표(brand)란 한 판매업자나 판매상의 일군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식별하고 경쟁업자나 경쟁상인의 그것과 구별 짓기 위하여 사용되는 명칭, 기호, 문자, 디자인 또는 이들이 결합된 것을 뜻한다. 대신 비용이 많이 든다. 그 대신 기업의 명성을 얻기 힘들다.
3) 상표명 전략(戰略)
(1) 개별상표
제품속성에 차이가 많을 때 쓴다.
2. 상표전략(戰略)
1) 상표 대 무상표 전략(戰略)
무상표 전략(戰略) 은 품질이 고르고, 차이가 별로 없는 상품에 적용된다 상표가 붙으면 상표인지도를 높여야 한다.